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석수역에 위치한 일차돌입니다.
위치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6
석수역 1번 출구에서 138m
영업시간
11:00 ~ 23:00 연중무휴
전화번호
02-6494-0070
사당역에서 시작하여 석수역으로 마무리 짓는 서울 둘레길 5코스를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가야 하는데 어디로 가야 하나~ 하고 이곳저곳 검색해보다가 일차돌이라는 곳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름만 보기에는 이차돌과 관련이 있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혀 관계없는 브랜드더군요.
운동을 하고 난 다음에는 그렇게 면 종류가 당겨서 간판에 보이는 물냉을 먹으러 들어갔습니다.
아래는 메뉴판입니다. 기본적으로 차돌박이 전문점이지만 곱창이나 돼지고기 등 다양하게 구비해두고 있네요!
메뉴가 굉장히 많아요! 고기도 먹을까 했지만 그냥 면으로 가자! 해서
초계국수와 물쫄이라는 생소한 메뉴를 주문해보았습니다.
메뉴가 도착했습니다! 위쪽은 초계국수이며 아래는 물쫄입니다.
이래 봐서는 느낌이 잘 안 오실듯하네요!
먼저 초계국수입니다.
여름이면 자전거든 트레킹이든 땀을 좀 빼고 나면 시원한 국수류가 좀 땡기는데 그중 단연코 초계국수가 최고죠!
그래서 종종 시키고는 하는데, 일차돌의 초계국수는 정말 특별했어요.
일반적인 초계국수 면이 아니라 엄청 부드러운 면이었는데 전 이 면이 도대체 어떤 면인지 알 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계산할 때 사장님께 여쭤보았는데 영업비밀~이라고 하셨습니다.ㅋㅋ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다면 면의 탱탱함은 살아있는데 마치 미끌미끌 거리는 식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호로로록 넘어가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닭고기도 아낌없이 넣어줘서 좋더군요 ^^
그다음은 물쫄입니다!
육수 자체는 냉면육수인데 이 면이 쫄면이에요!
식견이 부족한 것도 있겠지만 쫄면을 냉면처럼 먹는 건 처음 봤는데, 익숙한 그 탱탱한 쫄면과 냉면육수가 잘 어울렸습니다. 그리고 면의 굵기가 굵다 보니까 씹는 맛도 있고요!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물쫄이라는 개념은 예전부터 있긴 했지만 약간 마이너 한 느낌이 드는군요.
먹어보니 너무 잘 어울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맛보았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든 물쫄이였습니다!
이제 확실히 여름은 갔다고 생각이 든다! 라며 긴팔을 입기에는 여전히 한낮에는 더운 아리송한 날씨입니다.
여름을 이겨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시원~한 냉국수가 최고 아니겠습니까?
고깃집이라서 면이 사이드 느낌일 줄 알았지만 국수 전문점에서 먹는 것보다 더 강렬한 충격을 일차돌에서 받았습니다 ㅎㅎ
일차돌도 검색해보니 전국구 프랜차이즈더라고요.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