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청평 5일 시장 근방에 위치한 청평 장마당 순대국밥입니다.

 

위치

경기 가평군 청평면 시장 중앙로 10

청평역 2번 출구에서 1.2km

 

 

청평 장마당 순대국밥은 북한강 자전거 라이딩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들러야 하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였는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능내 쪽에서 뭘 먹어서 그런지 여기는 그냥 지나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자전거를 좋아함에도 먹어본 적이 없는데 좋은 기회가 있어서 순대국밥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사람 바글바글합니다. 토요일 12시쯤에 방문했는데 1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메뉴는 깔끔해요 순댓국 하나만 팝니다. 자신 있다 이거죠!

 

순댓국은 9천 원으로 보통 7~8천 원 하는 거 생각하면 비싼 편인데 나오는 양 보면 그런 말 쏙 들어갑니다.

순대국밥이 도착했습니다. 이런 곳은 그냥 바로바로 갖다 주는 게 제맛!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국물이 인간이 설레는 장면 best 5에 들어가지 않을까요? 미쳤다.. 

 

위에 들깨가 솔솔 뿌려져 있네요. 물론 다진 양념도 있고 고추기름도 있기 때문에 취향껏 넣어 드시면 됩니다. 저는 이래도 먹고 저래도 잘 먹지만 일단 기본 베이스로 한번 음미해볼까 합니다.

이게 순대국밥이야 고깃국이야? 싶죠? 순대 양보다 내장과 고기가 진짜 먹고 죽어라! 이런 식으로 팍팍 들어가 있어요.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분들은 진짜 든든해질 듯. (저도 다음 춘천 라이딩할 때 꼭 자전거 타고 들를 것..!)

 

국물 한 숟갈 먹어봤는데 진짜 깊네요. 돼지 내장이나 고기 많이들어가서 비릴것같다는 생각은 들었는데 전혀 그러지 않았고요! 보양식먹는것처럼 한숟갈 먹으니 그냥 말이 필요 없는 맛집 땅땅 쳤습니다.

바로 밥 한 공기 텅! 하고 넣어봅니다. 밥도 뜨끈뜨끈해가지고 아주 맘에 들어요 후후

국물이 모자라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인심 후하게 넣어주는 청평 장마당 순대국밥!

 

이 청평길은 자전거 라이딩도 그렇지만 오토바이 동호회분들도 많이 계시고, 이 자체만으로도 오랫동안 청평에서 사랑받아온 로컬 맛집이라 항상 인산인해입니다. 꼭 방문해보시길 바라요. 추운 겨울 온몸이 녹아내리는 현상을 발견하실 겁니다! 후후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