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가본 곳은 성수동에 위치한 '오복떡집'입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성덕정길 32 오복떡집

서울숲역 2번 출구에서 650m

영업시간

매월 첫째/셋째 화 휴무

매일 09:00 ~ 21:00

 

전화번호

0507-1341-7793

 

 

오복떡집은 애초에 방송과 SNS을 통해 엄청 유명합니다. 그 이유는 뭐 일반적으로 떡집에서 파는 기본 떡을 깔아놓고 티라미쑥떡, 얼그레이 떡, 초코떡 등 요즘 디저트 재료들과 결합하여 새로운 디저트를 만들어내기 때문입니다. ㅎㅎ 그래서 한 번쯤은 가보고 싶었는데 아다리가 잘 나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모르면 그냥 쓱 하고 지나갈 뻔했어요!

 

성수동 성당에서 맞은편으로 조금만 더 올라가시면 보이니 눈 크게 뜨시고 찾아보세요!

 

입구에서부터 풍겨오는 떡 찌는 냄새에 눈 돌아가기 일보직전이었습니다. ㅎㅎ 설기스러운 냄새가 나더군요!

 

보통 오후 1시쯤에 나오는 떡들이 가장 다양하게 구비되어있다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바깥에도 떡이 있었지만 안쪽과 대체로 비슷했고요. 기본적인 클래식한 떡들도 있지만 보시면 아시듯 초코나 자색고구마, 치즈 별걸 다 섞어서 새로운 디저트들을 만들었네요 ㅎㅎ

 

두팩 구매했습니다. 얼그레이초코떡,카카오티라미쑥떡 & 생크림치즈인절미 이렇게 두팩입니다!

한팩에 3천 원이다라는 얘기가 있었는데 영수증을 보니 7천 원이네요! 한팩에 3500원인가 봅니다!

 

 

아래 보이는 떡이 얼그레이 초코떡(살구색)과 카카오 티라미쑥떡(쑥색)입니다.

위에 보이는 세 개의 떡은 생크림치즈 인절미구요.ㅎㅎ 원래 아래떡 하나만 사오려고 했는데 생크림치즈인절미 모양이 너무 예뻐서 홀린 듯이 구매해버렸죠!

포장지를 까고 예쁘게 세팅해봅니다!

먼저 먹어본 얼그레이 초코떡 & 카카오티라미쑥떡입니다.

 

기본 비주얼은 보시다시피 백설기가 바탕이고요. 그래서 떡집에서 바로 사 왔고 뜨끈~해서 백설기의 이미지처럼 부드럽게 푹신하게 눌러앉으면서 쫀득할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거칠고 퍽퍽한 식감입니다. ㅎㅎ 부드러운 식감을 생각하신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는 식감입니다.

 

핵심이 되는 쑥향과 얼그레이 향이 세지 않고 겉에 뿌려져 있는 카카오와 쌀가루가 버무려진 건 초코맛이 진~하게 나서 초코가 쑥과 얼그레이를 다 잡아먹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ㅎㅎ 

 

 

다음은 생크림치즈 인절미입니다.

쫀득한 느낌이 전해지시나요?^^

더 까 보면 크림이 정말 메롱~ 하고 모습을 드러냅니다. ㅎㅎ

보시다시피 안에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겉을 감싸고 있는 인절미가 아주 쫀득해서 한입에 쓰윽 넣고 씹었을 때 입안에 넘치는 크림이 아주 행복해지는 맛이었습니다. 근데 치즈 인절미라고 했는데, 인절미가 치즈로 만들었나? 치즈맛은 못 느꼈고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떡 이름이 뭔지 검색해보다가 알게 되었네요.ㅋㅋ

 

한팩에 3000원~3500원이니 떡 치고 비싼 편인가 싶기도 한데, 일반적인 떡집에서 만날 수 없는 다양한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 번쯤 방문해보기 좋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복떡집에서 떡 사들고 서울숲에서 피크닉을 즐겨도 좋겠다 생각이 드네요 ^^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