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즐거운 추석연휴 잘 보내고 계신지요?

 

이렇게 한달이 지나고 또 다시 미국주식을 담을 시간이 찾아왔네요!

이번달도 깔끔하게 QQQM 전량 매입했습니다. 남은 짤짤이로는 QYLD 넣었고요.

 

QQQM 비중이 IVV와 비슷해질때까지는 쭉 넣을예정이라 다른거 보지않고 그냥 편안하게~ 가려고 합니다.

 

아마 비중 맞추려면 상당기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이 되네요. 

지난 한달간 환율 변화입니다. 

 

저번달에 1,172정도에 구매했던것같은데, 꽤 고점이라 생각했고 일희일비 할것이 아니다~ 하고 넘어갔는데요.

그 사이에 1,160 아래로도 내려갔다가 다시금 오르더니 9/21 기준으로 1,187까지 올라가네요.  

환율의 흐름을 캐치하는 능력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은 QQQM입니다.

지금 미국주식은 조정기간인데요. 며칠만에 5%이상이 후두둑 떨어졌네요. 올해 2월이나 5월간은 단기 조정일지 장기화가 될지는 지켜봐야겠지만 큰 틀에서 보자면 결국 우상향을 그려온것은 과거의 데이터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일희일비하지않고 우직하게 갑니다~!

 

그래도 저점일때 매수타이밍을 가지려면 평소에도 시드가 어느정도 있어야하는데 그런 유동적인 자금흐름은 배워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절반가까이 가지고있는 IVV입니다. 

QQQM도 그렇고 얘도 지수주총이기 때문에 뭐 곤두박칠 친 흐름은 비슷합니다.

이녀석이 제 수익률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있어서 이렇게 내려가니까 수익률이 조금 섭섭해지긴 합니다.ㅋㅋ

 

허나 개인적으로 이런 조정흐름이 장기화될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많은 원인이 있겠지만 9월달의 이런 혼란스러운 미국주식의 모습은 결국 코로나 델타 변이와 관련해서 기술적인 부담이 가중된 부분이 크다고 생각합니다.(테이퍼링이나 거품 이런쪽은 아니라고 생각) 이런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안정권에 접어들거라 생각하고 기간은 그래도 1~2주 정도 조정기간이 있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어차피 살돈도 없고~ 이미 쇼핑은 끝냈으니 어떠한 흐름으로 앞으로의 한달이 이어질지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ㅎㅎ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