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오늘은 KINDEX 미국 S&P500  ETF 분배금 지급 안내 관련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2020년 8월 7일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미국 S&P500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KINDEX 미국 S&P500입니다.

저는 이것을 개인적으로는 연금저축으로 연 400만에 맞춰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8월 상장인데 분기별 지급인지라 2020년도에 분배를 진행할 것인가? 싶었는데 2021년도 첫 번째 지급일에 합산 처리를 한다고 미리 공지가 났었어요.

 

 

운용보수율도 낮고 상장 후 오르는 흐름인지라 메리트도 있고요. 단지 분배금이 얼마나 될 것인지는 조금 궁금했었는데 어제 관련해서 공지가 떴네요.

 

 

 

오늘 공지로 떴었네요 ^^ 좌당 70원에 편성되었으니.. 분기당 35원 정도로 봐야겠네요. 딱 예상하던 수치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전망 좋다고 생각해요. 퇴직할 때까지 꾸준히 넣어서 복리의 마법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