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속초 여행 둘째 날의 아침은 무려 3대째 운영하고 있는 냉면집인 '단천면옥' 입니다.

 

강원 속초시 소평로 131 에 위치해 있습니다.

https://map.naver.com/v5/search/%EC%86%8D%EC%B4%88%20%EB%8B%A8%EC%B2%9C%EB%A9%B4%EC%98%A5/place/11733192?c=14312317.7989804,4606285.1170462,15,0,0,0,dh 

 

네이버 지도

단천면옥

map.naver.com

 

운영시간은 매일 11:00 ~ 19:30이나 재료 소진 시 마감이며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입니다.

매주 수요일 휴무이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오픈 시간인 11시에 맞춰서 걸어갔는데, 이날은 비예보가 있어서 우중충하지만 그래도 빗소리 들으며 살랑살랑 걸어 도착했습니다.

 

명태회냉면 2인분과, 아바이순대를 주문했습니다.

 

오징어순대도 같이 있어서 고민하고, 두 개 다 시킬 수도 있어서(모둠순대) 또 고민했지만 너무 배 채우기엔 다음 일정이 빡빡하기에 오징어순대는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친절하게 먹는 방법도 나와있네요!

새로운 지역을 방문하게 된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지역 술!

 

이곳은 달홀주네요. 맛은 진짜 뒷맛이 거의 없을 정도로 깔끔해서 이건 아침햇살인가? 싶을 정도였습니다!

 

막걸리의 호불호 포인트 중 하나는 아무래도 뒷맛일 텐데 그런 점에서는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 것 같아서 좋았네요!

 

 

예~전에 일산에서 열리는 전국 막걸리 축제를 간 적이 있었고, 시음 정도지만 거기에 있던 모든 막걸리를 다 먹어봤으나 달홀주라던지. 다른 지역에 가면 보이는 막걸리는 본 적이 없어서 매번 신기하네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도착한 명태회냉면!

전체샷
명태회냉면

좋았던 포인트는 이런 식으로 나오면 보통 면이 떡지기 마련인데 전혀 그러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맛 또한 쫄깃쫄깃하고 명태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요. 자극적이지 않아서 훌렁훌렁 넘어가더이다..!

 

그리고 도착한 아바이순대. 양이 꽤  많아요!

순대를 먹거나 냉면을 먹은 후 입을 상큼하게 리프래쉬 해주는 착한 녀석들..!

왼쪽은 오징어순대와 함께 곁들일 양념장이고, 오른쪽은 새우젓입니다. 기본 베이스는 아바이순대를 명태회에 얹어서 먹었지만 새우젓과 양념장으로도 한번 먹어봤습니다.

 

물론 명태회가 짱이지만! 두 가지 양념도 아주 잘 어울렸습니다.

이 명태회를..

순대에 얹어 먹어보세요..!!

그리고 오징어순대용 양념이지만 한번..!! 

 

 

 

오길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속초 오면 아바이순대와 명태회냉면은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죠? 각각 따로따로 드시지 마시고 단천면옥에서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으시면 어떨까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