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지난 주말 코에 바람도 좀 넣고, 기분전환을 위해서 대성리에 방문했습니다.

 

대성리는 제 가족에게 있어서 아주 중요한 곳인데, 다름 아니라 먼 옛날 할머니를 보내드린 곳입니다.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이미 돌아가셨고, 제가 어린 시절에 대성리에 친척들 모두 모여서 좋은 시간 나눴다고, 왜 기억 못 하냐고 타박(?)하시지만.. 너무 어린 시절이라 기억이 안 나네요..ㅎㅎ

 

아버지에게 있어서 대성리는 좋은 곳은 아니기 때문에 몇 년을 고사하시다가 조르고 졸라 결국 드디어 아버지를 모시고 함께 가게 되었습니다.

 

지하철로도 금방 갈 수 있는 거리기에, 한적한 주말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봅니다.

 

느껴지는 꾸리꾸리함의 흔적

날씨는 흐리지만 도착한 대성리역 근처 마트에서 명태포와 술, 간단히 요깃거리를 사 가고 보내드린 북한강에 앉아봅니다.

기억해야 할 버드나무
날씨가 흐릿하고 우박도 내렸다.
그저 강은 흐르고 시간도 흐를 뿐이다.

 

이런저런 얘기 나누면서, 제가 어떻게 아버지의 마음을 모두 이해할 수 있겠냐마는 저는 이 곳이 아버지에게 있어 더 이상 혼자 와서 슬픔을 삼키는 그런 공간이 아니라 함께 와서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고 출출한 점심시간, 매운탕을 드시고 싶다기에 찾은 곳이 바로 '등나무家'입니다.

꽤 유명하던데요?^^

 

여우비도 맞고 우박도 맞으면서 조금 지친 마음을 달래주러 빠가사리 매운탕 2인분을 시켜봅니다.

 

메뉴판

 

분명 2인분인데 넷이서 먹어도 충분할 어마어마한 양
반찬가짓수에 오버가 없어서 딱 좋았습니다. 남기지 않을정도!
해당 지역 술을 안먹으면 섭합니다. 익숙한 잣 막걸리 ^^

 

민물고기 매운탕을 자주 접해보진 않았는데, 아버지 피셜로 맛있어야 하는 조건은 바로 흙냄새가 안 나야 한다고 하네요.

 

흙냄새가 나면 비린 것보다 더 역하게 다가와서 먹기 힘들다 그러고, 그 냄새를 잡기 위해 인위적으로 양념을 더 치게 되면 걸쭉해지기만 하고 맛은 없다고 하는데 공감이 됐습니다.

 

그러나 이곳의 빠가사리 매운탕은 진짜 흙냄새도 안 나고, 속히 양념 빨로 한다고 하죠? 그런 게 전혀 없이 정말 깔끔! 했습니다. 누가 보면 속풀이로 먹는가 보다 싶을 정도로.

 

놀랐어요. 전에 먹어봤던 매운탕이랑 레벨이 다른 게 느껴졌습니다. 이게 내공인가 싶네요.

 

대성리역에서 2km밖에 안 합니다.. 근처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꼭 추천드려요.

 

아래는 위치입니다.

 

map.naver.com/v5/entry/place/18889181?c=14179073.5242144,4535832.9748707,14,0,0,0,dh

 

네이버 지도

등나무가

map.naver.com

 

꼭 추천합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