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느메입니다.

 

이번에 제가 방문한 곳은 마포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아이오유'입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원효로 1길 16

마포역 4번 출구에서 550m

사이트

 

Restaurant IOU

 

restaurantiou.com

영업시간

매일 11:00 ~ 14:30 런치

매일 14:30 ~ 17:00 Break time

매일 17:00 ~ 23:00 디너

1월 1일, 구정 당일, 추석 당일 휴무

 

전화번호

02-3275-1151

전화하셔서 예약하셔야 합니다.

아이오유 외관

아이오유입니다. 일반 별장 같은 집을 개조해서 레스토랑으로 만들었는데, 데이트 코스로 유명한 곳이지요!

한강

아이오유에서 찍어본 한강 풍경입니다. 강변북로가 보이면서 마포대교로 이어지네요. 이 풍경 하나만으로도 저는 아이오유에 올 이유는 충분하다고 봅니다.

한강뷰 레스토랑

아이오유는 가든과 1층, 2층, 3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보이는 사진은 1층입니다. 1층이라도 지어진 건물 자체가 높은 곳에 있어서 한강을 가득 품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오유 꽃다발

꽃다발입니다. 아이오유에서는 꽃다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5만원/7만원/10만원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5만원 꽃다발로 선택했는데 같은 값에 꽃집에서 받았을 때보다 더 풍부하고 정성스러운 꽃다발을 받았습니다.

 

메뉴는 미리 예약하고 갔습니다만. 커플 스테이크 코스로 주문했습니다.

 

수프

두 가지 애피타이저

파스타

소르베

티본스테이크 or 엘본 스테이크 & 양고기 택 1

디저트

커피 또는 차

 

220,000원

 

아이오유 칵테일

그리고 칵테일을 주문했습니다. 왼쪽이 마포 노을이라는 무알콜이며, 오른쪽이 겟 해피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안 먹어본 걸 항상 먹어보기 때문에 이름부터 눈에 쏙 들어온 겟 해피를 골랐고요.

TMI지만 아이오유에 방문한 날 2차 백신을 맞은 날이라서 차마 술을 먹을 수 없었기에 무알콜로 마포 노을 칵테일을 골랐는데 너무나도 큐트 한 것..

아이오유 커플 스테이크 코스

왼쪽 위 : 식전 빵입니다. 따끈따끈해서 일차적으로 마음에 들었으며 올리브유 발사믹을 찍어서 먹으니 너무 좋아서 이차적으로 제 마음에 쏙 들었죠!

 

오른쪽 위 : 트러플이 가미된 양송이 수프입니다. 수프도 그렇고 애피타이저는 고정이 아니라 아마 계절이나 일정 시기마다 다양하게 제공되는 것 같은데 트러플의 향이 진하게 났습니다. 만족스럽고요!

 

왼쪽 아래 : 연어와 새우 전복이 있는 샐러드입니다. 연어를 펼치고 새우와 전복을 올려서 왕! 하고 먹어도 보았는데, 그냥 하나하나 먹는 게 제일 좋았어요! 재료 하나하나가 너무 신선해서 다 섞어먹기보다는 음식의 맛을 잘 음미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오른쪽 아래 : 하몽 샐러드입니다. 스페인에서 먹었던 하몽은 당연하 맛있긴 했지만 아무래도 좀 짜긴 했는데, 아이오유에서의 하몽은 짜지 않고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잘 내놨다고 생각해요. 

아이오유 커플 스테이크 코스

왼쪽 위 : 레몬맛 소르베입니다. 메인디쉬인 파스타와 티본스테이크가 나오기 전에 제공되었는데, 아마 입맛을 개운하게 만들어주면서 메인을 먹을 수 있게 해 주시는 것 같아요. 입안이 아주 상큼하고 시면서 맛있었습니다!

 

오른쪽 위 : 가리비 토마토 파스타입니다. 관자와 버터의 향이 제대로 나왔고, 일반적인 토마토 파스타보다는 조금 매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운 수준은 아니고요^^ 양은 딱 1인분 정도의 느낌인데 코스다 보니 양은 딱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왼쪽 아래 : 티본스테이크입니다. 안심과 등심이 나뉘어있죠 ^^ 고기 굽기는 미디엄 웰던으로 주문하였고 완벽한 굽기 정도였습니다! 안심은 그야말로 부드럽게 녹아내렸으며, 등심도 쫄깃쫄깃하게 씹혀서 기분이 좋더군요. 그리고 이 정도 크기여야~ 스테이크지~ 싶은 정도의 굵기와 크기여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오른쪽 아래 : 티라미수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입니다.

음료는 커피, 주스, 녹차, 홍차를 주문할 수 있었는데 커피와 홍차를 주문하였고, 깔끔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바닐라 맛.. 역시 제대로 하는 곳이구나 싶은 진한 맛과 티라미수도 마찬가지로 진해서 만족스러웠고요. 디저트긴 한가보다~ 싶은 게 숟가락이 하트 모양이죠?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발견하니 너무나도 만족스럽지 아니한가요 ^^

 

아이오유 정원

가든에서 바라본 아이오유의 전경입니다. 넓은 정원이 딸려있어서 너무 좋죠? 이런 멋진 곳이 마포에 있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이오유 정원 계단

식사 후 한숨 돌리며 정원 산책도 할 수 있었고, 정원에는 포토스폿도 조성되어 있어서 거기서 한강 야경도 감상하고 시간이 늦어서 그런지 사람들도 없어서 편하게 사진 찍으며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정말 동화속에 온것처럼 환상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아이오유 외관

기념일에 장소와 맛, 그리고 서비스까지 모든 게 완벽했던 아이오유였습니다. 기념일은 아이오유에서 시간을 보내시는 걸 추천합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 로그인도 구독, 좋아요 가능하니 눌러주시면 더욱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